지금 까지의 코인판을 본 후기...

161285No.91952018.01.18 09:00

일단 저는 전업투자자임을 먼저 밝히는바입니다.

코인으로도 상당히 많은 수익을 얻었었고.

현재는 코인은 하고있지 않고 현물만 거래하고 있으며 어느정도 풍족하게 생활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제가 처음 코인과 관련된 단톡방을 제가 놓치는 정보가 있지않을까 했던 마음과 혹시 고급정보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들어갔었습니다.

하지만 빠른 수익율 이라는 허상때문에 확실히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 보다는 20~30대 분들이 주 연령대를 이루고 있었고 그들의 투자방법은 정말 무식하다 싶을정도였습니다.

당연스럽게도 고급정보는 커녕 놓치는 정보, 실질적으로 중요시 봐야하는 정보라는건 아예 없다싶이하고, 그들은 투자방법이 존버 아니면 가즈아 였습니다.

정말이지 너무 한심해 보였습니다.

자기 돈을 들여 투자를 해 놓고는 공부를 하거나 분석을 할 노력자체는 존재하지 않았죠.
가격이 오르지 않을때는 존버만이 살길이다 하며 부정적인 의견을 내면 욕을하길 바뻤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데이트레이더여서 차트분석과 재료,테마분석을 위주로 하는편입니다.

그래서 그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차트분석을 하여 이 지점에서 못버텨주면 어디까지 더 빠질 위험이 있다 손절을 하고 밑에서 잡아 평단을 낮추는 방법이 괜찮아 보인다라고 제 나름대로의 방향제시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건 엄청난 비난 뿐이였죠 그리고 존버만이 살길이다 하는 외침과...

정말 코인장은 주식을 좀 해봤다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쉬운 차트였습니다.
심지어 제가 가르치고있는 이제야 차트를 좀 보기 시작한 제 친구도 정말 너무 쉽다고 하더군요... 특히 눌림목매매,돌파매매,낙주매매가요...

그러한 상황에서 실력을 기르려 노력하지 않고 존버와 가즈아만 외치던 대다수들...참...

본인이 부지런하고 열정이있었다면 큰 손실을 당하지않고 적당히 계층사다리를 올라갈수 있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번에 손실을 많이 본 사람들의 참사는 욕심,욕망,무지 그리고 나태함이 일으킨 사태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자업자득...
좋아요 0 0
이전21312132213321342135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