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3d 종사자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572457No.311532020.12.28 17:21

오토캐드 가격이 좀 부담돼서 캐드 배우고 대안캐드까지 넘어가는데 대체적으로 시간이 어느정도 걸릴까요??
그리고 오토캐드 겸으로 3dmax나 스케치업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로 3dmax로 겸하는 것보다 스케치업 같은 툴먼저 익히는게 나중에 맥스할때 좀 편할지 아예 상관없을지 모르겠네요.
3dmax로 넘어가서 뭔가 하려면 캐드가 없으면 힘들다고 해서요..지금은 사정상 프로그램은 다운 받지 못했고 유튜브로 눈으로만 명령어나 기초적인 것을 익히고 있는 정도입니다..
마야, 3dmax, c4d처럼 조금씩 특화된게 다른 건알지만 아무래도 3dmax가 더 범용성이 이래저래 좋은 건 같아서 3dmax 같고.
숙련도에 있어서도 3d 맥스 쪽이 더 난이도가 있으니 스케치업도 생각해봤는데 범용성으로 따져보면 3dmax를 못 따라갈거 같네요.
스케치업은 툴자체가 좀 2d 느낌이 낭낭하게 나더라구요 웹툰배경에 오히려 잘 어울릴 것 같더라구요...
오토캐드를 기본으로 좀 오랜 시간 들여서라도 어디 보일 수 있을 정도의 외주를 받을 수 있을 만큼의 포폴도 만들어 보고싶고, 나아가 무리라고 생각은 드는데 취업까지 생각하려면 뭘 배우는 게 나을지..


원래는 그림을 그렸었는데 시간을 많이 버렸어요..
인생을 잘못 살아서 그런지 주변에 조언 얻을 사람도 없어서 오래 고민하다가 익게에라도 올려봐요..
저는 사실 그림을 기본으로 캐릭터나 배경이나 인테리어 3d를 하고 싶었는데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도 할 수 있는 걸 조금씩 해보려는데
제가 오토캐드하고 3dmax 를 배우고 싶은데 학생용은 이미 고졸이라 다운이 안되고, 2020년들어서 부터 오토데스크에서는 요즘 개인도 크랙을 다 잡는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가격이 많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도 크랙을 쓰는 것보다 알바해서라도 정품을 쓰는게 마음에는 편하구요ㅠㅠ
좋아요 0 0
이전961962963964965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