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초보 운전자들이 명심해야 할 것들

700616No.442262023.01.17 02:10

지난 주말 3일간 면허 취득과 동시에 차를 뽑은 진짜 찐 초보운전러를 가르치며 느낀 점들...

1. 고속도로가 무서우면 제발 오른쪽차선으로만 가라.
- 대체 왜 1차선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거냐.. 거긴 추월차로, 그냥 존나빨리 달리는 차선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없으면 가지마라.

2. 방향지시등 무조건 켜라.
- 운전이 서투르다면서 왜 기본도 안하냐 10birds들아

3. 상향등 꺼라.
- 더 밝으니까 아무때나 무턱대고 사용하는게 아니라, 산길, 시골길 같은 어두운 곳, 반대쪽 차선 and 전방에 주행중인 차량이 없을때 사용하는거다.

4. 차선변경은 앞, 뒤 다 보고 해라
- 뒤에서 너보다 빨리 달려오는 차가 있으면 그냥 보내주고 들어가라. 그리고 차선변경 할 땐 앞 뒤 공간 여유로울때 충분히 속도를 내면서 들어가 제발..

5. 너의 운전으로 누군가 경적을 울린다면 90% 이상의 확률로 니가 뭔가 잘못한거다. 비상등 켜라 제발...

6. 운전할 때 주기적으로 사이드미러, 룸미러로 주변을 체크해라
- 특히 레이.. 왜 뒷좌석에 옷을 걸어두냐? 연예인이냐... 운전하는데 뒤를 왜 봐? 라고 말하는 놈년은 당장 면허 반납하고 버스 택시 타고 다니자.

7. 우회전 할 땐 한 차선에서만 하는거다.
- 아주 가끔, 우회전 차선이 여러개 있는 도로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도로는 우회전은 가장 우측 차선 하나만 해당된다. 대체 어디서 배워와서 넓게 도는거냐 dog C8 baby 들아... 초보라면서 그런건 어디서 배워오는겨 ...

이거 말고도 많은데.. 아니 제발 본인이 운전대를 처음 잡아본다면 유튜브로 뭐, 초보운전 팁 같은거 하나만이라도 보고 운전하세요 제발...

오늘 친구를 잃을뻔 했습니다.

진짜 조만간 한문철tv에 나올 것 같아요 제 친구는...

차 키 뺏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대체 요즘은 면허 시험을 어떻게 보길래 이딴식인지ㅜㅜㅜ 연수받을 때 저런걸 아예 안가르쳐주나요..

차는 또 큰걸 사서 아주 걱정입니다 어휴...

초보라서 서툰 사람이랑, 그냥 존나 주의력도 없고 헐랭벌랭하게 운전하는 사람은 다릅니다!

초보들이 실수하는 부분은 당연히 있겠지만, 운전은 나와 타인의 목숨이 걸린 아주 민감한 부분입니다... 제발 자신 없으면 무리하지 말고 여유롭게 합시다..
좋아요 0 0
이전281282283284285다음